본문 바로가기

복지

(24년 9월부터) 서울형 산후조리경비 100만원 지원!!

반응형

 
요즘 산후조리원비가 얼마인지 아시나요? 지역별로 그리고 조리원별로 가격차이는 있겠지만 대략 2주정도 머문다고 했을 때 400~500만원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. 젊은 부부들이 아이 키우는 비용이 부담스러워서 딩크족도 많은데 출산부터도 여러가지로 비용이 많이 드는 것 같습니다. 
 
다행히도 국가 또는 각 지방자치에서 여러가지 지원금은 있어서 약간의 부담을 덜긴 했지만 여전히 산후조리원쪽으로 결혼 산업과 같이 거품이 좀 많이 껴있는 것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.
 
오늘은 서울형 산후조리경비개선되었다고 하여 개선된 내용을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.

 

<목 차>

1. 서울형 산후조리경비 개선사항
2. 신청방법
 

1. 서울형 산후조리경비 개선사항

 
 
 

 

위의 그림을 보시느 것 처럼 예전에는 서울형 산후조리경비가 50만원씩 2개 사용처로 나뉘어 지급되었었는데요. 50만원은 조리원비용 나머지 50만원은 의약이나 건강식품 또는 산후운동이나 마사지에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. 하지만 9월 1일부터는 어느 비중이던 100만원 모두 산후조리를 위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고 하네요.
 
그리고 사용기한도 출생일로부터 60일에서 이제 1년내에 사용 가능합니다.
 
미리 결제를 해두셨던 분들은 산후조리경비로 다시 결제 할 수 있는지 사용처에 환불 문의 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.

 
 

2. 신청방법

신청방법은 서울맘케어(www.seoulmomcare.com) 온라인 신청 또는 동주민센터에서 방문신청 가능합니다.
 

 
 

지금까지 24년 9월 1일부터 달라지는 서울형 산후조리경비 지원내용과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출산을 준비하는 가정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.

반응형